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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질문1
영수증을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1에 대한 답변
학생의 과제 수행을 지원 해주기위해 국가에서 지원 해주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꼭 영수증이 증빙 되어야합니다
따라서 영수증, 거래명세서를 분실 할 경우 사업단 지원금으로 사용인정 불가하며 환수조치 됩니다.
질문2
물품 구매 시 영수증만 있으면 되는 건가요?
질문2에 대한 답변
오프라인 구매
1. 영수증(반드시 원본제출)
간이영수증 절대 불가
카드영수증(카드매출전표출력-이체증 불가)
현금사용시 현금영수증(사업자-인제대학교산학협력단)
2. 거래명세서(거래내역서)
3. 재료(부품) 사진
온라인구매
1. 영수증(반드시 원본제출)
간이영수증 절대 불가
카드영수증(카드매출전표출력)
현금사용시 현금영수증(사업자-(1,2학년) 인제대학교, (3,4학년) 인제대학교산학협력단)
2. 거래명세서(거래내역서)→배송비발생시 포함된 거래명세서 필요
3. 구매확정 또는 배송완료된 페이지 캡쳐화면
4. 재료(부품)사진
질문3
지원금 사용계획서와 실제 사용한 금액이 달라도상관없나요?
질문3에 대한 답변
지원금 사용계획서는 말 그대로 계획이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지 않아도 지원금 사용기준에만 맞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정산내역서 작성시 기입바랍니다.
질문4
팀원이 검색이 안돼요.
질문4에 대한 답변
인제정보시스템에 개인정보제공동의를 하지 않아서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인제정보시스템에 접속-왼쪽 상단 개인정보제공동의-캡스톤디자인 홈페이지 재접속-로그인
두번째, 해당팀원이 위 모든과정을 수행한 후 팀장은 다시 검색합니다
세번째, 그래도 안 될 경우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 알려주세요.
질문5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증빙자료 발급할 메일 주소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질문5에 대한 답변
모든 증빙자료 발급시 학생 개인 메일로 발급받은 후 나중에 결과보고서 증빙자료에 같이 출력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질문6
지원금으로 학회등록, 학회참가, 논문 등재 비용 사용 가능한가요?
질문6에 대한 답변
학회 가기 위한 교통비까지만 지원 가능하며 그 외 지원금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교통비 지급기준
교통비 지급기준의 교통편, 지급기준으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교통편
지급기준(상한기준)
버스
실비(우등고속버스 이하 요금)
철도
실비(KTX일반식 이하 요금)
항공
지원 불가
숙박비
지원 불가
질문7
네이버페이 사용했는데 현금영수증 발급 꼭 필요한가요?
질문7에 대한 답변
네 네이버페이도 현금지급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급이 꼭 필요합니다.
현금영수증 미발급시 지원금 환수 조치 될 수 있습니다.
질문8
완제품(주문제작)을 구매하려고하는데 가능한가요?
질문8에 대한 답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은 학생들이 직접 재료를 구매하여 완제품을 만들어내는 수업입니다.
예를 들어 유모차(완제품), VR기계(완제품) 등과 같은 물품을 이용하여 시제품을 만들어내는 과제 수행시 구매 전 반드시 사업단으로 문의바랍니다.
문의하지 않고 구매한 물품들에 대해서는 환수조치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완제품은 가급적 대여를 권장드립니다.
질문9
캡스톤디자인 수강신청 안한 학생이 과제수행을 같이 하는데 지원금 지급이 가능한가요?
질문9에 대한 답변
불가능합니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금은 수강신청한 3, 4학년 대상으로 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으며 수강신청을 하였더라도 1, 2학년 학생들은 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질문10
회의비 사용 후 회의록 작성하였는데 지도교수님 서명이 필요한가요?
질문10에 대한 답변
교수님이 회의 참여 안하였으면 서명 필요 없습니다.
회의비 사용 후 회의록 작성 시 음식사진, 물건사진만 사진 등록은 허용하지 않으며 회의에 참여한 인원이 모두 나올 수 있도록 촬영 후 회의록에 사진 첨부하면 됩니다.
질문11
결과보고서 자유양식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질문11에 대한 답변
기본적으로 논문형식으로 표지, 목차, 내용, 결과가 들어가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학과 특성에 따라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해도 무방하며 자유롭게 A4용지 10장 내외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질문12
지원금 사용 후 지원금 잔액을 학과로 이체하라고 했는데 계좌번호는 뭔가요?
질문12에 대한 답변
활동이 끝나가는 일정에 맞춰서 지원금 사용 마감 날짜나 보고서 제출 날짜, 학과 계좌번호가 안내 될 예정입니다.
캡스톤 디자인 공지사항 및 팀장 핸드폰 문자 확인 반드시 해주세요.
질문13
회의비 처리시, 수량도 인원수에 맞춰야 하나요?
질문13에 대한 답변
회의비 사용시 영수증에 나오는 음식의 수량은 인원수에 상관없으며 금액만 인원수에 맞춰 주시면 됩니다.
총 금액만 1인당 1만5천원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 팀 인원수 총 5명 = 1일 1회 7만5천원 사용 가능 (7만5천원을 밥, 커피 2회로 나누어 사용불가)
질문14
회의비 사용시, 회의록 작성해야하나요?
질문14에 대한 답변
회의비 1회 사용시 회의록 1회 필수 작성이며 회의록에는 회의한 사진 첨부가 필요합니다.(물건 사진만 업로드 불가, 사람이 사진에 나와야함)
같은 사진으로 회의록 작성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질문15
정산 내역서 첨부파일에 여러개의 파일을 첨부 할 수는 없나요?
질문15에 대한 답변
정산 내역서 작성 시 첨부파일 부분에는 알집형태의 파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첨부하여야 하는 파일은 구매에 따른 증빙서류입니다.
질문16
회의록 보고서 인쇄 후 활동사진 및 서명록이 인쇄되지 않았어요
질문16에 대한 답변
회의록 보고서 인쇄 후 활동 사진 및 서명록은 따로 인쇄하여 회의록 뒷장에 첨부하여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로 사진과 서명록이 업로드 된 상태라 회의록과 함께 출력되지 않습니다.
질문17
지원금 사용 계획서와 구매신청서에 작성한 금액과 실제 사용한 금액이 달라요 서류 수정 해야하나요?
질문17에 대한 답변
지원금 사용 계획서는 말 그대로 계획을 작성하는 서류이며, 학생들이 지원금 사용 전 계획 단계에서 구매 불가한 물건이 있는지 검토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류입니다.
하여 지원금 사용계획서와 구매신청서는 달라질 수 있으며, 구매신청서 작성 후 교수 승인 받으시고, 실제 사용한 금액은 정산내역서 상에만 정확하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18
보고서 첫 페이지 서명은 스캔본으로 대체 가능한가요?
질문18에 대한 답변
네 스캔본으로 가능합니다. 개개인 별로 스캔한 파일 보고서 (인) 부분에 붙여넣어서 표지 작성 해주시면 됩니다.
질문19
회의비 (배달의 민족에서 결제시)
질문19에 대한 답변
회의비결제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증빙 서류 제출 시 배달의 민족에서 시킨 품목들이 다 나오는 영수증이 있다면 주문내역이 나온 영수증 + 사진파일의 매출전표 제출해주시면 되고,
만약 영수증에 어떤 품목을 주문한지 명확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주문한 내역 캡쳐 + 배달 업체에서 받은 매출전표 함께 제출바랍니다.